5G 요금제 LTE요금제 변경방법과 주의사항

반응형

5G 요금제 LTE 변경 방법은 간단하다. 기존에 사용하던 LTE 스마트폰이나 중고폰에 유심을 교체한 후 114 또는 통신사 어플에 접속하여 원하는 4G 요금제로 변경한다. 이후, 요금제 변경 완료 문자가 도착하면 다시 5G 폰에 삽입하여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통신사, 개통일자에 따라 요금제 변경에 제한이 있다. 제한이라 표현하는 것은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의미다. 2019년 12월을 기준으로 5G요금제 변경 약관이 모두 변경되었다. 2020년 확인하지 않고 요금제를 변경하면 위약금이 청구될 수 있으니, 아래의 통신사별 내용을 확인하고 요금제를 변경하도록 한다.

SKT 5G 요금제 LTE요금제 변경

 

T월드에 접속하면 나의 가입정보를 확인하면 공시 약정, 선택 약정 가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2019년 12월 이전 가입자는 원하는 요금제로 변경 가능하다. 하지만 2020년 가입자의 경우 월 정액 45,000원 이하요금제로 변경 시 위약금이 발생한다

 

출처 - SKT 5G요금제와 4G요금제

선택약정할인제도 가입자는 위약금 없이 원하는 요금제로 변경이 가능하다. 신제품이 출시되고 한 달 안에 SKT에서 구매했다면 대부분 선택 약정으로 가입되어있을 것이다.

 

KT LTE 월정액 47,000원 이하 요금제 제한

 

KT가입자의 경우 5G 요금제에서 LTE 요금제 변경이 애매하다. 이유는 새로운 5G 요금제인 5G 세이브와 5G 심플 요금제가 출시되었기 때문이다. 무제한 요금제 사용자는 5G 심플 요금제로 변경이 가능하다.

출처 - KT 공식홈페이지

 

하지만, 주의해야할 점은 총액 프리미엄 가족 결합에 가입되어있다면, 5G 심플 요금제는 베이스 회선 및 25% 결합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 

 

무제한 요금제 사용자라면, 5G심플요금제를 사용하기보다는 ON비디오 요금제로 변경하는 것이 유리하다.

LGU+ 변경 안 하는 것이 유리하다.

유플러스는 초기부터 5G 가입자 이탈 방지를 목적으로 LTE 요금제로 변경 시 무조건 위약금이 발생하는 정책으로 진행하고 있다. 

 

현재 유플러스의 장점이라면 공시 지원금이 타사에 비해 2~3만 원 정도 높은 편이다. 또한, 가입 대리점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3개월 후 해지 가능한 대리점이 있다. (구매처에 정확히 문의 요망)

(*가입정보를 살펴보면 개통점 : OO대리점이라고 표기되어있다.)

출처 - 유플러스

 

물론, 공시 약정 가입자에게는 해당되지 않으며, 이번에 아이폰 12를 선택 약정으로 구매하고, 가족 결합이 없는 가입자라면 무조건 알뜰폰으로 이동하는 것이 저렴하다.

 
3개월 간 할인받은 금액이 위약금으로 발생
75,000 기준 약 6만 원

3개월 후 해지가 된다는 점은, 3개월만 유플러스를 유지하고 알뜰폰으로 이동하여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알뜰폰은 무제한 요금제가 22,000원 ~ 33,000원에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