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플립 중고가격 너무 괜찮은데요?

반응형

Z플립 중고 시세 : 50만 원대 (11월말~12월기준)

Z플립은 폴더폰을 사용해본 세대라면 한 번쯤은 사용해보고 싶은 스마트폰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

 

20년 2월 165만 원의 출고가로 출시한 스마트폰으로 현재는 통신사의 공시 약정 지원금을 높여 10만 원대에도 구매가 가능한 스마트폰이기도 하다. 물론 일반적인 대리점에서는 구매할 수 없는 가격이다. 소위 '성지'라고 부르는 휴대폰 판매점에서 현금완납 조건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뽐뿌에서 휴대폰시세 알아보는 방법

한국에서 휴대폰을 구매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다. 왜냐하면 휴대폰 단말기 가격과 요금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6년 전 단통법이 처음 시행되고, 오히려 휴대폰을 구매하는 것이 어려워졌

civil-eng.tistory.com

 

하지만 고가 요금제 183일의 조건과 선택 약정할인을 받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중고폰 또한 자급제폰의 한 부류로서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그대로 사용 가능하며, 요금제, 번호 또한 그대로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의 최신폰은 1년만 지나도 출시 가격의 절반도 유지 못하는 현재 상황에서 중고폰은 매우 합리적인 선택이라 할 수 있다. 현재 Z플립 중고폰을 추천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다. 

Z플립 중고폰 추천하는 이유 3가지

1. 보증기간

20년 2월에 출시되었으며, Z플립은 1년간 발생한 결함 및 문제에 대해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중고시장에서 구매 가능한 종류는 2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바로 무상교체를 받은 제품과 무상교체를 받지 않은 제품이다. 무상교체를 받았다면, 액정, 테두리, 배터리까지 모두 교체가 되어 상, 하면이 깔끔하다면 새것과 같은 상태의 휴대폰이라 할 수 있다.

삼성서비스센터에서 무상교체 받은 Z플립

2. 가격

1년도 안된 스마트폰이 약 3분의 1 가격이지만 상태는 최상급으로 거래가 되고 있다. 특히, 업자들은 해당 제품을 빠르게 처분하기 위해 가격을 상당 부분 포기하고 판매하고 있다. 필자의 경우도 위의 제품을 시세보다 5만 원 저렴하게 올려놓은 상태이다.

또한, 현재 SKT, KT LG U+ 통신사에서도 69,000원 요금제 6개월 사용 시 공시 지원금이 600,000원으로 책정되어 있기 때문에, 무제한 요금제 사용자라면 추가 지원을 받아 10만 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물론 5G 요금제는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출처 세티즌 - Z플립 공시지원금 비교

3. 크기 및 사용성

폴더폰을 사용하지 않은 스마트폰 세대는 Z플립의 열고, 닫는 행위에 대해 생각보다 귀찮음을 느끼게 된다. 또한 보조화면이 없기 때문에 각종 알림을 확인할 때마다, 접었다 폈다를 반복해야 한다. 

출처 - 삼성전자

하지만 폴더폰에 익숙한 40대 ~ 60대 사용자에게 정말 인기가 많은 스마트폰이다. 폴더폰을 오랫동안 사용해왔던 세대이기 때문에 손에 익숙해서 일까? 연령이 높은 세대에서 오히려 인기가 높아지는 스마트폰이다.

출처 - 삼성전자(Z플립 3가지 색상 : 퍼플, 블랙, 골드)

최근 출시되는 휴대폰의 사이즈가 갈수록 커져만 가기 때문에 Z플립과 같이 접었을 때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매력도 분명해 보인다. 호기심에 Z플립을 사용해볼 마음이 있다면, 중고폰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싶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